최근 지방자치단체들은 카지노사이트 정보통신기술(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: ICT)과

스포츠를 접목 시켜 융합스포츠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ICT 새로운 시장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

하는데 노력을 아끼 지 않고 있다 대구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협력하 . 여 관련 첨단 맞춤형 제품 개

발 활성화 효율적인 시설 , 관리 융합스포츠 다양화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, ICT 있다 특히 년 지역저변

확대형 융복합스포츠콘 . ‘2020 ICT 텐츠 제작지원사업 을 추진하여 가상현실 스포츠시설을 ’ 보급할 계획

이다 최일영 이와 더불어 순창군 익 ( , 2020). , 산시 춘천시 등 여러 지자체들은 정부의 스포츠 , ‘2030 비전

에 발맞춰 스포츠 취약 계층을 위해 가상현실 카지노사이트 을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다 박효익 김재수 ( ,

2017; , 2017; , 2019). 조덕경 가상현실 스포츠는 실제 스포츠 (Virtual Reality: VR) 환경을 컴퓨터 프로그

램을 통해 가상으로 구현하여 실제 와 유사한 체험을 하는 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4 핵심 융합스포츠

콘텐츠를 의미한다 이은석 ICT ( , 2009). 스크린 골프와 야구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으로 인해 스크 린 축구

양궁 사격 승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복합적 , , , 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 테마파크가 새롭 게

등장하고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는 스포츠의 기록경 . 신 또는 카지노사이트 경쟁요소에 를 적용하여 재미와

운동을 확 ICT 보할 수 있어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서의 가 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일영 ( ,

2019). 가상현실 스포츠 관련 선행연구들을 살펴보면 를 , IPA 활용하여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를 분석한

이윤재 (2018)는 시설 운영에 있어서 현시점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

시설 직원 , 들의 단정한 용모 및 문제 발생 시 진정한 관심 신속하 , 고 적절한 서비스 이행 등이 지적되었다

동일한 기법으 . 로 스크린 야구를 대상으로 한 구수용 전용배 그리고 , , 최의열 의 연구에서는 프로그램의

다양화 회 이 (2015) , 1 용 및 시간대비 비용의 적절성 적절한 홍보 및 정보체 , 계 구축 등에 집중적으로 노

력을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이용에 있어서 제약요인 을 분석한 이경민 전용배

김세윤 은 새로운 체험 , , (2017) 형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이용에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객 들을 위해 쉽고 자

세하게 설명해주는 직원의 서비스 태 도를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었다. 한편 다른 카지노사이트 서비스시설

환경과 마찬가지로 가상현실 , 스포츠 테마파크에도 특정 시점에 수요가 집중되는 현상 이 발생하여 시설

내 이용객들이 지각하는 대기시간이 존재한다 김세윤 전용배 최의열 그들의 연구를 ( , , , 2017). 살펴보면

스크린 카지노사이트 스포츠시설의 대기환경이 인지된 대기 , 시간을 통해 부정적 감정과 서비스품질평가

에 영향을 미 쳐 결국 재이용의도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하고 있다. 그들은 이러한 이용객들의 부정적

감정을 줄이기 위해서 는 쾌적한 대기환경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객들이 인지하는 대기시

간을 줄이는데 노력을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대기시간은 다시 이 . , 용객들의 비용적 및

심리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( 의열 전용배 이경민 이에 그들은 가격마케팅전 , , , 2018). 략을 제안하

면서 시설이용의 가격을 낮추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고 지적하면서 이용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는 보

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 있는 고객접 대 브랜드 이미지 강화 편리한 예약을 위한 카지노사이트

을 강조하였다 이러한 무형적 서비스뿐만 아니라 . 유형적 서비스 즉 공조환경 심미성 접근성 청결성 또 , , ,

한 지속적인 이용자 유치에 매우 중요하다 김화룡 송제 ( , 호, 2013). 이렇듯 가상현실 스포츠와 관련하여 이

상의 선행연구 들은 체험 효과 검증을 통해 서비스 환경을 파악하고 소 비자 만족도 및 개선 요소를 추출하

는 등 시설의 제품 또는 장소 그리고 가격을 통해 촉진전략을 모색하고 있 다 하지만 가상현실 스포츠 테마

파크 이용객들의 실질 . 적인 수요를 파악하고 소비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연 구는 본 영역에서는 전무하

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가 . 상현실 카지노사이트 에서 수요와 소비지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규명해 볼

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.

출처 : 더킹카지노쿠폰 ( https://sailingwithmozilla.org/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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